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a friend of the family 2022) 웨이브 사이코패스 드라마 실화 내용 실제 인물

by jujukim 2023. 2. 7.
반응형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a friend of the family 2022)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a friend of the family 2022) 포스터

 

장르 : 드라마
국가 : 미국
등급 : 18세 미만 관람 불가
에피소드 : 총 9편(회당 52분)

출연
제이크 레이시
안나 파킨
리오 팁튼
맥케나 그레이스
콜린 행크스

 

 

 

wavve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 공식 예고편

 

시리즈 소개


2022년 10월에 공개된 미니시리즈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는 1972년 미국 아이다호에서 절친한 이웃이었던 남자가 12세 소녀를 납치해 세뇌하고 강간하며 수년에 걸쳐 한 가족과 소녀의 삶을 망가트린 이야기다. 충격적인 것은 이 일이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이다.

남자주인공 제이크 레이시는 포근하고 따뜻한 표정을 짓지만 곳곳에서 드러나는 그의 사이코패스 성향과 교활함 때문에 나는 시리즈가 끝날 무렵 배우까지 싫어질 정도였다. 그만큼 그가 연기를 잘했다는 의미다. 자신의 욕망을 위해 조금의 자책도 없이 내뱉는 B의 소름이 끼치는 거짓말은 에피소드가 이어질 때마다 나를 힘들게 했고 강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순진한 가족들에게도 화가 났다.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 시리즈의 가족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 시리즈의 잰과 가족

 

실제 잰의 가족
실제 잰과 가족


28년 후 잰과 메리앤은 당시의 일을 책으로 펴냈는데, B는 출판 행사마다 따라다니며 그들을 스토킹 하다 붙잡혀 구속되었고 재판을 받기 전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잰은 이 시리즈의 제작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 중이다.  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또 한 가지 놀라운 점은 잰의 아버지 밥 브로버그 역의 콜린 행크스가 톰 행크스의 아들이라는 점이다. 실제인물처럼 묘사하기 위한 그의 노력이 멋지다. 

 

잰과 B의 실제 모습
잰과 B의 실제 모습

 

잰과 B의 실제 모습2
잰과 B의 실제 모습

 

줄거리


1972년 밥과 메리엔은 아이다호의 아늑한 주택에서 세 명의 딸 잰, 수잔, 카렌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다. 그들은 교회에서 버치톨드(이하 B) 가족을 처음 만나게 되고 두 가족은 이웃이 아닌 가족처럼 가까워진다. B는 유머러스하고 자상했으며 밥의 딸들 중 잰을 무척 예뻐했다.

 

B를 연기한 제이크 레이시


B는 밥과 메리앤을 동시에 유혹한다. 밥에게는 아내 게일과의 부부생활 문제를 털어놓으며 순진한 그를 성적으로 이용했고 메리앤에게는 끊임없이 추파를 보내 결국 불륜 관계를 이어간다. 둘의 관계가 들통난 후 메리앤이 집에서 쫓겨나는 것까지 이 모든 일은 B가 꾸민 일이었다. 

B는 잰을 데리고 승마장에 갔으나 이틀 넘도록 돌아오지 않았고 밥과 메리앤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B의 아내가 부부를 설득한다. 결국 이 사건은 FBI가 맡게 되며 B에게 지명수배가 내려진다.

 


B와 승마장으로 향하던 잰은 그가 준 약을 먹고 다음 날 캠핑카 안에서 묶인 채 깨어난다. 그때 카세트에서 외계인의 음성이 들리는데 그 내용은 잰이 자신들과 같은 행성의 외계인이며 행성을 구하기 위해서는 지구의 파트너와 아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 임무를 수행하지 않으면 가족이 눈을 멀거나 죽게 된다고 했다. B는 자신도 음성을 들었고 파트너 임무를 맡았다고 말하며 어린 잰을 5주 동안이나 강간한다. 또한 붙잡힐 것이 두려워 잰을 데리고 멕시코로 도망친다.

B는 멕시코에서 겨우 12세인 잰과 합법적인 혼인 신고를 한 후 미국에서도 결혼 허가서를 받기 위해 메리앤에게 연락한다. 하지만 FBI의 전화 추적으로 한 달 만에 체포되었다. 체포 후에도 잰을 세뇌해 강간이나 외계인 관련 사실을 절대 비밀로 해야 한다고 주입했다. 또한 아버지 밥을 포함한 모든 남자와 신체접촉을 하면 동생의 눈이 멀고 아버지가 죽게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B의 아내 게일은 잰의 부모 밥과 메리앤에게 고소를 취하하지 않으면 밥이 B와 부적절한 관계였음을 폭로하겠다고 했고 절실한 교회 신자인 부부는 그것이 두려워 고소를 취하하게 된다.  잰은 부모와 동생들이 다칠까 두려워 B와 결혼을 해 아기를 낳겠다고 말한다. 그는 납치 유죄 판결받았으나 고작 10일만 복역한다. 


계속 세뇌당하던 잰은 14세가 되어 또다시 집을 나간다. 그러나 B는 잰과 함께 지내지 않고 그녀를 가톨릭 기숙학교에 재니스라는 가명으로 등록시킨다. 그는 자신이 레바논에서 온 CIA 비밀 요원이며 잰의 아버지라고 속인다. 그리고 주말에는 그녀를 데리고 나와 강간과 세뇌를 반복했다. 하지만 FBI와 경찰이 잰을 찾아내고 B는 또다시 체포되었다. B는 수감 중 알게 된 동료 죄수 두 명을 현혹해 밥의 꽃가게에 불을 내고, 그 후 납치, 정부 요원 사칭, 방화 등의 혐의로 재판받았으나 정신 이상을 이유로 무죄 판결받으며 보건 시설에서 6개월만 지내고 나온다. 

조금씩 성장하는 잰은 자신의 임무에 의문을 가지지만 가족이 다치는 것이 두려워 힘들어한다. 한편 학교에서 댄스파티가 열리고 잰은 남자아이와 춤을 추며 신체접촉을 하는데, 동생이나 부모가 죽거나 눈이 멀지 않자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녀는 밥과 메리앤에게 모든 사실을 알리고 집으로 걸려 오는 B의 전화를 더 이상 받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