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넷플릭스 미스터리 영화 더 원더 (The Wonder 2022) 출연진 내용 결말

by jujukim 2022. 12. 26.
반응형

더 원더 (the wonder 2022)

 

 

넷플릭스 영화 더 원더 포스터

 

개봉일 : 2022년 11월 4일 (영국)
러닝타임 : 108분
장르 : 미스터리/시대물/드라마
채널 : 넷플릭스

감독: 세바스찬 렐리오

출연
플로렌스 퓨(립 라이트 역)
칼라 로드 캐시디(애나 오도넬 역)
톰 버크(윌 번 역)
일레인 캐시디(로살린 오도넬 역)
니암 알가(키티 역)
토비 존스(의사 역)
시아란 힌즈(신부 역)
조시 워커(미카엘 수녀)

 

넷플릭스 영화 더 원더(The Wonder 2022) 예고편

 

영화 소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 더 원더(The Wonder 2022)는 에마 도너휴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미스터리 시대물이다. 1866년 대기근으로 흉흉했던 영국에서 간호사 립 라이트(플로렌스 퓨)가 아일랜드 작은 마을의 소녀에게서 벌어지고 있는 신비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파견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우울하고 정적이기 때문에 영국 영화나 드라마가 가지고 있는 이런 감성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지루할 수도 있다. 영화 특유의 차갑고 어두운 분위기와 플로렌스 퓨의 강인한 내면연기가 엄청난 몰입감을 준다.  미드소마와 블랙 위도우에서 이미 연기력을 인정받았지만 이번 영화에서 플로렌스 퓨가 보여주는 단단한 연기는 정말 대단하다고밖에 볼 수 없다. 또한 눈여겨보아야 할 점은 영화 속 소녀 애나(칼라 로드 캐시디)와 애나의 어머니(일레인 캐시디)가 실제 모녀지간이라는 것이다.   

 

 

영화 더 원더에서 신문을 읽는 엄마와 휠체어에 앉아있는 딸 그리고 간호사와 수녀 의사가 함께 있는 모습

줄거리


1862년 대기근의 영향으로 여전히 참담한 영국에서 간호사 라이트가 아일랜드의 작은 마을로 파견을 가게 된다. 그곳에 사는 11세 소녀 애나 오도넬이 4개월 전부터 음식을 먹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다. 신부와 의사가 포함된 마을 공동체의 지도자들은 간호사인 라이트와 미카엘 수녀에게 14일간 애나를 관찰하고 보고해 달라고 요청한다.  

 

애나는 정말 아무것도 먹지 않고도 괜찮은가

라이트는 애나에게 방문하는 수많은 관광객 때문에 올바른 관찰을 하기 어렵다며 병원으로 데려가려고 했지만 애나의 어머니가 반대한다. 라이트는 '하늘에서 내려온 만나' 덕분에 배가 부르다는 애나의 말에 의구심을 품고 애나의 방에 음식이 숨겨져 있는지 찾아본다. 

애나의 집에 걸린 가족사진 속 오빠의 눈이 이상해 바라보고 있던 라이트에게 애나의 어머니는 자신이 사진에 눈을 칠해주었으며 아들은 하늘나라에 있다고 말한다.  

 

간호사 라이트 역을 맡은 더 원더 에서의 플로렌스 퓨

죽은 오빠는 천국에 있을까?

애나는 크림전쟁에서 군인들을 간호했던 라이트에게 힘들었냐는 물음과 함께 죽음에 관해 이야기한다. 연옥에 있는 사람들은 죄를 씻어내기 위해 한동안 불타야 하며 지옥에 있는 사람들은 영원히 불탄다고 말한다. 죽은 오빠는 천국에 있는 게 확실하냐고 라이트가 묻자 우린 알 수 없다고 답한다.  

런던에서 온 기자 윌 번은 라이트에게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기적적으로 살아있는 애나에 대해 냉소적인 번은 라이트의 심기를 불편하게 한다.

 

며칠을 관찰해도 음식을 먹거나 숨겨 놓은 정황을 찾지 못한 라이트는 저녁기도를 하며 애나에게 손을 얹고 있는 가족과 애나에게 입맞춤하는 애나의 어머니에게 앞으로는 멀리 떨어져서 기도하라고 부탁한다. 입맞춤은 신성하다며 애나의 어머니가 반발하지만 라이트는 관찰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가족을 애나에게서 떼어놓는다.  

 

교묘한 거짓말일까? 정말 기적의 소녀일까?

기자 번은 라이트에게 애나는 음식을 먹고 있을 것이며 교묘히 사람들의 눈을 속이고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는 애나를 만나게 해주면 그녀가 거짓이라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했으나 라이트는 애나에게 가족의 접근을 막았으니 조금만 기다려보면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 말한다. 하지만 그는 회의적이며 애나의 가족은 거짓 기적의 범죄로 판사 앞에 서느니 그녀가 굶어 죽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가족의 접촉을 금지한 후 애나의 건강은 점점 나빠진다. 이가 빠지고 수척해지지만 기도를 멈추지 않는다. 애나의 어머니는 라이트에게 번의 안부를 물으며 그는 이 마을에 살다 기자가 되어 떠났으며 번이 떠나 있는 사이 그의 가족들이 모두 굶어 죽었다고 말한다. 심한 기근에 집 밖에서 굶어 죽는 수치를 피하려 집안에서 못으로 문을 막고 죽은 사실도 알려준다. 번의 가족사를 들은 애나는 그에 대한 경계를 풀고 둘은 가까워진다. 애나 역시 아이를 낳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죽은 상처를 고백한다.    

 

 

기자 번에게서 선물받은 소마트로프를 바라보는 애나와 간호사 라이트


라이트는 애나와 번을 만나게 해준다. 번은 자신이 다녀온 왕국에 관해 이야기해주고 애나에게 소마트로프를 선물한다.  

 

애나가 위독해지자 라이트는 그녀의 가족에게 음식을 먹이자고 설득하지만 가족들은 거부한다. 의사 역시 그녀의 의견을 거절하자 라이트는 애나의 입 속으로 호스를 넣어 수프를 먹이려 했고 고통스러워하는 아이를 보고 이내 포기한다.

점점 살해당하는 소녀

거의 죽음 앞에 다다른 모습을 보고 다급해진 라이트는 애나의 어머니에게 다시 입을 맞춰주기를 간청한다. 살릴 수 있는 길은 어머니의 입맞춤을 통해 음식을 받아먹는  일뿐이었다. 그러나 그녀의 어머니는 애나는 선택받은 아이이며 구원받는 길은 이것뿐이라며 그녀의 부탁을 거절한다.

 

 

(여기서부터 결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는 번을 만나 애나를 데리고 도망치자고 제안한다. 번은 거절했지만 아이를 죽도록 내버려 둘 수 없었던 라이트는 셋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며 그를 설득한다.  

 

기절한 애나를 안고 뛰는 번과 앞장서서 뛰는 라이트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죽음

라이트는 가족이 미사에 참석한 틈을 타 애나를 집에서 데리고 나온다. 그리고 힘겨워하는 아이에게 "애나는 이제 죽을 것이고 새로운 아이가 깨어날 거야."라고 말했다. 새롭게 깨어나는 아이의 이름은 낸 이며 아픔도 고통도 없을 거라는 말에 애나는 안도하며 그녀가 건네주는 음식을 받아먹는다.

라이트는 애나를 숲에 숨겨두고 집으로 돌아와 집에 불을 지르고 그녀 자신도 화상을 입는다.


마을 위원회에서는 애나의 죽음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었고 라이트는 소녀가 죽자 이성을 잃고 치마에 등불이 옮겨붙었다고 진술했다. 결국 이 사건은 시신 없는 화재 사망사고가 되었으며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새로운 시작

시드니로 출발하는 배를 타기 위해 라이트와 번, 그리고 애나가 서 있었다. 승선 전 이름을 묻는 관리자에게 그들은 엘리자베스 체셔, 윌키 체셔, 낸 체셔로 각자의 이름을 말한다. 셋은 새로운 가족이 되어 시드니행 배에 오른다. 낸 체셔가 된 애나는 붉은색 드레스를 입고 식사를 한다.

 

 

 

반응형

댓글